[여수 여행] 여수 점심 맛집 추천 '좌수영 바게트 버거' 여수 여행 중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바게트 버거, 쑥 아이스크림 선정했습니다.
○ 바게트 버거 ○
- 바게트의 속을 비운고 채소 및 고기를 채워 먹는 음식입니다.
바게트 버거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쉽게 접할 수 있었고 워낙 유명한 먹거리입니다. 전주뿐만 아니라 여수에도 바게트 버거는 유명한 먹거리로 자리 잡았습니다. 여수의 이순신 광장, 좌수영 음식문화거리에 있는
'여수당'과 함께 진남관 쪽'좌수영 바게트 버거'두 곳 모두 유명한 바게트 버거 음식점입니다.
○ 위치 ○
전라남도 여수시 전남 상가길 3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. 내부는 넓지 않아서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대부분 테이크 아웃하셨어요
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걸어가시는 걸 추천드려요
○ 메뉴 ○
단품 및 세트메뉴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. 단품은 좌수영 바게트 4,000원, 쑥 아이스크림 3000원입니다.
메뉴는 여수당과 동일한 구성입니다. 그래서 더욱 두 가게를 비교하는 분들이 많으신 듯합니다.
세트는 바게트 버거 플러스 아이스크림, 아메리카노, 라테, 에이드, 콜라/사이다 구성으로 되어있고 가격은 플러스 메뉴마다 상이한 점 참조하셔야 합니다.
여수 여행 중 여수당을 방문하려 했지만.. 줄도 서있고 2층에서 먹지 못하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했기 때문에
이순신 광장에서 조금 걸어서 방문했던 좌수영 바게트 버거입니다. 2명이서 주문한 메뉴입니다. 바게트 버거 단품 한 개 4,000원, 바게트버거 플러스 아이스크림 (쑥) 6,500원 총 10,500원 지출했습니다.
(참조) 별도로 버거를 컷팅해주지 않습니다. 매콤한 양념이 있고 고기의 크기는 큼직하지 않아서 부드럽게 먹기 편했습니다. 여수당과 야채, 고기의 크기 및 양념의 차이가 있어서 두 개를 비교해서 드셔 보시는 재미도 있어서 하나씩 사서 나눠 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(주관적)
쑥 아이스크림은 저는 좋았습니다. 쑥의 향도 강하게 부담스럽지 않고 바게트 버거랑 함께 먹어서 매운맛을 잡아주는 아이스크림 조합이 너무 만족했어요.
2명이서 두 개의 세트보다는 세트 플러스 단품 메뉴를 주문하셔서 아이스크림 1개를 나눠 드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.
* 바게트 버거는 시간이 지나면 딱딱하고 식감이 좋지 않아서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바로 드시길 바랍니다.
여수 여행을 하면서 방문하는 다양한 관광지 중 이순신 광장은 중앙동에 위치해 다양한 먹거리, 진남관 선착장 등 볼거리도 다양해서 여수에 방문하시면 꼭 들리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. 테이크 아웃해서 드시기 편한 여수당, 좌수영 바게트 버거 방문하셔서 드셔 보세요. 많은 분들이 포장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.
현재 영수증 버리지 마시고 리뷰 작성하시면 음료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꼭꼭 참여하세요 :)